NH농협생명, 6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황채원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0:15]

NH농협생명, 6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황채원 기자 | 입력 : 2024/06/13 [10:15]

 

12일 NH농협생명이 '2024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CCM)'을 획득했다. 정동화 NH농협생명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오른쪽)와 조홍선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농협생명


[
이코노믹포스트=황채원 기자
NH농협생명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2024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CCM)'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CCM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활동 전반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농협생명은 2014년 최초로 CCM인증을 획득한 이후 2024년까지 6회 연속 재인증에 성공했다.

심사위원은 "NH농협생명은 CEO가 확고한 고객중심경영 가치를 갖고 기업의 이미지 제고, 현장 소통강화 및 미스터리 쇼핑 강화 등으로 완전판매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ESG경영 강화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농협생명은 고객만족도조사, 고객기상청, 고객패널 운영 등 소비자가 체감하는 고객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매년 전 임직원이 참석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의식 강화와 소비자 중심 경영을 다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윤해진 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금융회사의 모든 경영활동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운영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 문화가 정착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P

 

hcw@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황채원 취재부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