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사이버영재교육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4/06/18 [16:38]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사이버영재교육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4/06/18 [16:38]
 

업무협약식. 사진=인천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한기순, 인천대학교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는 사이버 영재교육의 발전을 위해 지난 17일 KAIST 과학영재연구원 영재교육센터(센터장 이성혜)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AIST 과학영재연구원 영재교육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한기순 소장과 이성혜 센터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협약식과 함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양 기관은 △과학, 수학, 영재교육 등에 대한 교사 연수 및 학생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 △연구 수행을 위한 협력 사항 △기관 고유사업과 연계한 과학문화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 한기순 소장(인천대학교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각자의 강점을 극대화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영재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영재교육센터 이성혜 센터장은 “인천대와 KAIST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가진 우수한 교육 자원을 결합하여,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영재들을 위한 최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인천대 사이버영재교육원은 전국 최초 초등학교 전학년 희망하는 학생이면 누구나 영재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우선적으로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또 디지털 전환 시대에 적합한 미래형 학습시스템을 통해 대규모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기에 영재교육 사각지대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 「생활과학교실」,「금요일에 과학터치 인천」,「영재키움 프로젝트」 등 과학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매달 개최할 예정이며, 모든 사업 및 행사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