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국민건강보험공단' 기업탐방 진행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4/07/09 [14:43]

대진대학교, '국민건강보험공단' 기업탐방 진행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4/07/09 [14:43]
 

기업탐방. 사진=대진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7월 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본사(원주)를 방문하여 기업탐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탐방은 학생들에게 건강보험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업무와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역사와 역할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으며, 이어서 건강보험 제도의 운영 방식과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특히,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의 활용법에 대한 실직적인 사례들을 보면서 기업의 미래 지향적 발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기업 탐방을 넘어서, 학생들에게 산업 전문가들과의 소통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공공기관의 관계자나 직원들과의 직접적인 대화를 통해 커리어 관련 조언을 얻을 수 있었으며, 취업에 대한 준비 상황을 스스로 체크해 보고 방향성을 재정립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참여한 학생들은 "건강보험 제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다양한 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민수 본부장은 "이번 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보험 제도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가지게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많이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대진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