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전남개발공사(사장 장충모)는 전국 광역도시개발공사 가운데 최초로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인증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은 기업의 에너지 효율 향상과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조직적인 관리체계 조성 여부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전남개발공사는 ISO 국제인증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심사를 받고 인증을 획득했으며 “에너지경영 달성을 위해 공사는 전사적인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제로에너지주택 등 탄소중립공간을 조성해 나가고 있으며 계절별, 일별 에너지 수요패턴 분석에 따른 효율적 시설 운영, 고효율 에너지 설비교체, 다양한 에너지 효율 제고 활동 등이 심사과정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전남개발공사는 지난 2019년에 취득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에 이어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까지 보유하여 명실상부한 ESG 선도기관으로 자리잡았으며 앞으로도 온실가스저감·탄소중립 등 환경 관련 요구사항 전반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장충모 사장은 “앞으로도 공사는 탄소배출 감축 및 에너지 절감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 이라고 말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저작권자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전남개발공사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