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이하 공사)는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12일 공사 국제회의장에서 ‘Chat GPT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임직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Chat GPT 기본 사용법부터 다양한 활용 사례, 공공기관에서 Chat GPT 도입 시 고려사항까지 심도 있게 다뤄졌다.
특히, Chat GPT를 활용하여 △보도자료, 인사말 작성 △보고서 작성 및 자료 조사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 △민원 응대 및 정보 제공 등 업무 전반에 걸쳐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들이 제시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Chat GPT를 활용하면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줄이고, 더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 업무에 적용하여 효과를 확인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성현 사장은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디지털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디지털 전환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혁신 사례를 추가 발굴하고, 임직원들의 경영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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