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조직개편 단행으로 세대교체

현지용 기자 | 기사입력 2019/01/03 [10:45]

아시아나항공, 조직개편 단행으로 세대교체

현지용 기자 | 입력 : 2019/01/03 [10:45]
아시아나항공은 3일 54명을 보직 이동시키고 부장급 실무 팀장 자리에 차장급을 임명하는 등 인사·조직개편을 할 것이라 밝혔다. 사진 / 아시아나항공

 

[이코노믹포스트=현지용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대대적인 조직개편에 들어간다. 이번 인사 단행으로 부장급 실무 팀장 자리에 차장급이 돌아가는 등 세대교체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나항공은 3일 이 같은 사실을 밝히며 54명을 보직 이동시키고 신임팀장들에 기존 보직부장보다 연령대가 낮아진 차장급을 전면 배치하기로 했다.

 

사측은 IT기획 기능 강화를 위해 팀 단위로 조직한 경영혁신팀을 새로 설치해 IT 투자 검토, 프로젝트 기획, 프로세스 개선, 데이터 통합관리 등 4차산업 변화를 선도할 계획이라 전했다.

 

이어 시장 환경 기획과 분석 업무를 맡는 경영계획팀에는 입사 14년차의 팀장을 발탁해 세대교체를 거치기로 결정했다.

 

여기에 온라인 판매 확대 전담 조직에 온라인팀, 공항 공정관리, 주기장 배정 등 램프 통제 업무를 위한 램프운영팀을 각각 별도 신설하기로 결정했다.

 

더불어 화물네트워크팀도 신설해 신규 프로젝트성 물량 확보를 전담하기로 하고 대형 화주와의 직접 계약 증가에 따른 관련 업무 및 창구를 일원화 할 예정이라 밝혔다EP

 

hjy@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현지용 취재부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