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사칭하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이주경 기자 | 기사입력 2019/09/19 [11:46]

주택금융공사 사칭하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이주경 기자 | 입력 : 2019/09/19 [11:46]

19일 한국주택금융공사(HF)에 따르면 공사 또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사칭한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이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은 14개 은행 또는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사진 / 한국주택금융공사

 

[이코노믹포스트=이주경 기자]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이용하려는 고객이 많은 가운데, 이를 이용해 주택금융공사를 사칭하는 등 전화금융사기가 잇따르고 있어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19일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공사 또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사칭한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을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현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은 국민·기업·농협·수협·신한·우리·KEB하나·SC제일·경남·광주·대구·부산·전북·제주은행 등 14개 은행 창구 또는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스마트주택금융 앱, 은행연합회 및 주택금융공사에 등록된 공식 대출모집인을 통해서만 할 수 있다. 

 

보이스피싱과 관련 HF공사 관계자는 “HF공사는 전화를 통한 대출권유나 개인정보, 선입금, 통장이나 카드를 요구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며 “보이스피싱 및 불법금융사기 등으로 피해를 입거나 의심될 시, 경찰(112) 또는 금융감독원(1332)으로 신고하길 바란다”고 주의를 요했다.

 

지난 16일 출시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공사 홈페이지, 스마트주택금융(App)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직접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다. 또는 직접 은행창구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은행연합회와및 공사에 공식 등록된 대출모집인과 상담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신청하는 방법도 있다. EP

 

lj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