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스타트업 지원기업과 간담회 통해 육성정책 등 논의

박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0/05/28 [16:29]

한전KDN, 스타트업 지원기업과 간담회 통해 육성정책 등 논의

박지윤 기자 | 입력 : 2020/05/28 [16:29]

27일 열린‘2020년 에너지ICT스타트업4.0 지원기업 간담회’. 사진=한전KDN


[
이코노믹포스트=박지윤 기자] 한전KDN은 지난 27일 나주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에서 스타트업 및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2020년 에너지ICT스타트업4.0 지원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지난해 12월 스타트업 지원 기업으로 선발된 10개의 기업과 한전KDN ‘K-STAR 협력기업’에 선정된 3개 업체 등 총 13개의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을 통한 창업 기업육성 정책, 개선방안 등이 논의됐다.
 
▲한전KDN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 안내 ▲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상생누리'제도, 공정 기술거래 문화정착 및 중소기업 기술보호제도 소개 ▲해외 벤치마킹 지원제도 안내 ▲광주시 교육청 주관 고졸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각 기업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등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시간도 함께 가졌다.
 
한편 한전KDN은 2018년도부터 스타트업육성사업을 통해 창업 자금지원 및 창업교육, 멘토링 등 다양한 동반성장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 선정된 기업에게는 각 3천만 원의 창업․경영자금과 다양한 지원 정책을 제공할 계획이다. EP
 
pjy@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박지윤 취재부 기자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