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리 커들로 "美 경제 전환점 돌고 있다", 연준 '-6.5% 전망'

박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0/06/11 [11:13] | 트위터 노출 0

래리 커들로 "美 경제 전환점 돌고 있다", 연준 '-6.5% 전망'

박지윤 기자 | 입력 : 2020/06/11 [11:13]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 사진=AP


[
이코노믹포스트=박지윤 기자]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올해 미국 경제의 마이너스 성장을 전망한 가운데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이 10일(현지시간) "미국 경제가 전환점을 돌고 있다"면서 하반기 대폭적인 성장 회복을 예측했다.
 
커들로 위원장은 이날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아직은 어려운 게 많고 실업률 등이 너무 높지만 전환점을 돈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나스닥이 1만선을 돌파하는 등 뉴욕 증시가 상승한 것과 일자리가 증가세로 돌아섰다는 미국 노동부의 보고 등을 거론하면서 "올 하반기 아주 훌륭한 경제회복으로 가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지난 5월 비농업 일자리가 250만개 증가하는 등 일자리 시장이 예상 외의 선전을 한 점에 대해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책인 급여보호프로그램(PPP)의 정책효과를 거론하며 "6월에는 더 많은 사람이 월급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연방준비제도(Fed)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정례회의에서 기준금리인 연방기금금리(FFR)를 0.00~0.25%로 동결하면서 "올해 미국 경제는 6.5% 역성장하고 내년에는 5% 플러스 성장을 회복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고 올해 실업률은 9.3%로 제시했다.
 
커들로 위원장은 백악관의 추가 경기부양책에 대해 "많은 옵션들이 있다"고 밝혔고, 실업수당을 600달러 추가 지급하는 것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600달러 추가로 행복해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EP
 
pjy@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박지윤 취재부 기자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월드와이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