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학교 LINC+(링크플러스)사업단, 대학들과 '온라인기반 단기강좌' 추진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6/12 [09:56]

한국해양대학교 LINC+(링크플러스)사업단, 대학들과 '온라인기반 단기강좌' 추진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0/06/12 [09:56]

지난 10일 열린 업무협약식. 사진=한국해양대학교


[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한국해양대학교 LINC+(링크플러스)사업단이 지난 10일, 부산권 LINC+사업단 5개 대학(동서대, 동명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과 함께 ‘온라인기반 산업체 단기강좌 i-Korea 4.0’ 공동 추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i-Korea 4.0’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행사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온라인 기반 산업체 세미나 및 포럼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AI, IoT·VR·AR, 스마트시티, 빅데이터 및 SNS 마케팅 등의 5개 분야에 대해 30개 동영상을 제작해 부산지역 중소기업 임직원 또는 소상공인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한국해양대 LINC+사업단을 포함한 부산권 6개 대학이 평가에서는 경쟁 관계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비상사태 극복을 위해서는 하나로 협력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에 의미를 두고 있다.
 
‘경쟁을 넘어 협력’이라는 슬로건으로 대학이 보유한 지식과 자산을 지역과 나누고 지역경제 발전과 온라인 기반 미래사회 대비에 힘을 모은다는 점이 주목된다.
 
경갑수 한국해양대 LINC+사업단장은 “부산권 6개 대학이 연합해 애프터 코로나 시대 산업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체 재직자를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공동 연합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대학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