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소상공인 지원 위한 '커머스 크리에이터' 모집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6/24 [09:09]

경기콘텐츠진흥원, 소상공인 지원 위한 '커머스 크리에이터' 모집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0/06/24 [09:09]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유통지원에 나선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4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함께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경기도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하여,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지원(커머스 크리에이터 부문)’에 참가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진흥원이 운영하는 뉴미디어 및 방송영상 분야 콘텐츠창업 지원센터인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경기도 소상공인과 크리에이터 매칭을 통해 커머스형 홍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총 15명의 크리에이터를 선발, 최대 500만원까지 제작비를 지원하고 전문 MCN사와의 협력을 통해 선발 크리에이터에게 교육과 멘토링 등 매니지먼트도 지원할 예정이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경기도 내 대표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뿐 아니라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커머스형 홍보영상을 제작 후 보유채널에 업로드하면 된다.
 
커머스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있고, 유튜브·카카오TV·네이버TV 등 플랫폼 단일 채널 구독자가 공고마감일 기준 100명 이상, 직접 제작·업로드 한 동영상 콘텐츠가 10개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7월 16일까지이며,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 등을 다운받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931-3502)로 문의하면 된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콘텐츠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