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복지재단 '포스트코로나 시대 사회복지 과제' 토론회 개최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7/29 [09:26] | 트위터 노출 0

경기복지재단 '포스트코로나 시대 사회복지 과제' 토론회 개최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0/07/29 [09:26]

 


[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경기복지재단이 오는 30일 '포스트코로나 시대 사회복지 과제와 대응방안 토론회'를 경기교총웨딩하우스 2층 소연회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로 대면서비스 중심의 전통적 사회복지환경이 언택트, 비대면 돌봄서비스가 요구되는 과도기적 상황을 맞아 향후 복지현장의 방향과 과제를 전망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기복지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주민의 사회교류가 위축되고 특히 노인 및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생계와 안전에 대한 우려가 큰 만큼, 전통적인 재가복지서비스 모형을 뛰어 넘을 수 있는 ICT와 비대면 돌봄서비스 연계방안 등 사회복지현장에서 현명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안 모색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획세미나는 경기도 복지환경이 '위드 코로나'시대를 적극적으로 헤쳐나가기 위한 실질적·선제적 대응방안을 찾아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토론회 주제발제를 맡은 김정근 강남대 교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뉴노멀과 사회복지 5.0'이라는 주제로 코로나 19로 달라진 복지현장의 새로운 표준 및 패러다임의 전환을 제시한다. 
 
이후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는 사회복지 현장의 사례발표가 이어지며, 마지막으로 다양한 복지현장 전문가들의 토론 및 논의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주제 발제 및 사례발표는 온라인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복지재단(031-267-9337)으로 문의하면 된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