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마리오아울렛이 2년 연속 '2020 국가서비스대상'을 수상했다. 마리오아울렛은 10일 열린 2020 국가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도심형 아울렛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마리오아울렛은 "국내 최초로 정통 패션 아웃렛 개념을 구현하고 고객 중심 서비스의 선도기업으로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마리오아울렛은 국내에 아웃렛 개념이 생소하던 2001년, 대한민국 최초의 정통 패션 아웃렛을 선보인 이후 국내 아웃렛 시장을 붐업시킴과 동시에 가산∙구로디지털단지(G밸리)를 서울 최대의 패션 유통단지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했다.
2001년 1관 개관을 시작으로 2004년 2관, 2012년 3관을 차례로 오픈하였으며 2013년 9월에는 총 3개의 관으로 이루어진 ‘마리오 패션타운’을 완성했다. 현재 마리오아울렛에는 6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국내•외 유명 패션 브랜드부터 키즈테마파크, 서점, 리빙, F&B까지 남녀노소가 모두 함께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쇼핑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다.
또 지난 2018년 4월 대대적인 전관 리뉴얼을 통해 누구나 능동적으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복합 체험형콘텐츠와 일상 속 힐링을 가능하게 하는 문화 휴식공간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몰링 공간으로 진화했다. 특히 마리오몰의 경우, ‘복합 체험형’ 콘텐츠를 대거 보강해 도심 속에서 여가 문화를 영위할 수 있는 ‘원 데이스테이(One Day Stay)’ 공간을 완성했다.
또한 교외형 아웃렛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약점으로 꼽히는 작은 규모의 부지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1관과 2관, 마리오몰을 다리로 이동할 수 있는 ‘브릿지몰링(Bridge-malling)’ 개념을 도입했으며, 3관은 신개념 몰링구조인 ‘스파이럴몰링(Spiral-malling)’ 형태를 구현해 ‘경험 중심의 공간’으로 거듭났다. 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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