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발굴 위한 '4.0 창업경진대회' 개최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9/22 [10:19]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발굴 위한 '4.0 창업경진대회' 개최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0/09/22 [10:19]

 


[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22일 "한국판 뉴딜 기반의 핵심 기술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2020 신용보증기금 4.0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부문은 ‘한국판 뉴딜’ 관련 핵심기술 활용부문으로, ‘한국판 뉴딜’ 관련 대표 과제를 수행 중이거나, ‘한국판 뉴딜’ 과제 수행을 위한 핵심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 스타트업이 대상이며 접수기한은 오는 10월 21일이다.
 
신보는 1․2차 서류심사와 11월 중 최종 발표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등 총 6팀을 수상자로 선정해 총 상금 2100만원을 수여한다.
 
또 수상자에게는 보증·투자·보험 등 금융지원과 컨설팅·네트워킹 등 비금융지원이 제공되며, 우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네스트’ 서류심사 면제, 외부 투자 유치를 위한 ‘U-CONNECT Series’ 추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창업경진대회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이후 국가경제 성장을 선도할 한국판 뉴딜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신보 혁신창업플랫폼 (www.kodit.co.kr/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보증기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