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코로나19 방역 의료진에 격려품 전달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20/09/25 [09:40]

장애인고용공단, 코로나19 방역 의료진에 격려품 전달

최민경 기자 | 입력 : 2020/09/25 [09:40]

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헌신하는 지역 내 선별진료소를 찾아 장애인표준사업장이 생산한 제품을 전달하는 등 의료진 격려 활동을 가졌다.

 

공단은 지난 24일 성남 분당보건소 등 지역 내 의료기관 2곳을 방문해 발달장애인이 근무하는 장애인표준사업장 ‘우리행성’에서 생산한 커피세트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공단은 이번 방문이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발달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장애인표준사업장 생산품의 구매를 촉진하기 위한 일환이라 설명했다. 이번 격려품은 공단 이사장의 업무추진비 절감을 통해 재원을 마련했다.

 

조종란 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전 국민의 건강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장애인이 생산한 커피와 함께 잠깐의 휴식의 시간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중증장애인을 다수 고용하고 있는 장애인 표준사업장이 생산한 제품을 격려품으로 준비해 코로나19로 위협받고 있는 장애인 일자리를 지키는데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 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