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서울상록자원봉사단 하반기 리더 워크숍 개최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0/10/20 [13:27]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상록자원봉사단 하반기 리더 워크숍 개최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0/10/20 [13:27]
 

 사진=공무원연금공단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이 19일과 20일 이틀간 서울상록자원봉사단 하반기 리더 워크숍을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상록자원봉사단 단장들로 구성된 이번 리더 워크숍에는 비대면 봉사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공헌 활동을 점검하고 하반기 봉사활동을 장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단장들은 비대면 소통이 새롭고 낯설지만 이렇게라도 만날 수 있어 반갑고 자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다며, 행정프로보노 봉사단의 제의로 10월말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계획하기도 했다.
 
공단 서울지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봉사활동이 어려운 가운데 비대면 봉사활동을 위한 리더 워크숍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하고, 향후 봉사단의 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며, “개인적인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봉사활동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서울상록자원봉사단은 서울지역 은퇴공무원이 참여하는 41개 자원봉사단체로 구성돼 있으며 노무 상담, 위기청소년 진로상담, 독거노인 치매예방, 행정지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전개 중이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