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산양삼 구매시 '품질합격증' 확인"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0/10/20 [14:10]

한국임업진흥원 "산양삼 구매시 '품질합격증' 확인"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0/10/20 [14:10]
 

사진=한국임업진흥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이하 진흥원)이 20일 "특별관리임산물인 산양삼의 판매, 구입시 국민들에게 진흥원에서 발급된 ‘산양삼 품질합격증’이 부착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산양삼은 임업 및 산촌 진흥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특별관리임산물로 지정되어 진흥원의 품질검사를 통과하여야만 유통·판매가 가능하므로, 소비자의 주의를 요하고 있다.
 
진흥원에서는 산양삼의 종자(씨앗)부터 최종 산물까지 생산 전 과정에 대한 이력관리 및 잔류농약분석을 통하여 유해성을 검증하며, 이를 통과한 청정한 산양삼에 대하여 품질합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더불어 합격증이 부착되지 않고 판매되는 산양삼에 대하여 온‧오프라인 병행 신고접수와 홍보 및 계도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는 한편, 합격증 미부착 판매 산양삼 적발 시 관계당국의 조사의뢰 등을 통하여 안전하고 청정한 산양삼 공급에 힘쓰고 있다.
 
구길본 원장은 “품질검사합격증 미부착 등 불법적인 산양삼 판매를 방지하여 코로나19로 어려운 실정에 처한 임업인을 보호하는 한편, 소비자에게 안전한 산양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임업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