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어린이 위한 '헤이프렌즈와 함께하는 금융교실' 선보여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0/10/22 [10:40]

Sh수협은행, 어린이 위한 '헤이프렌즈와 함께하는 금융교실' 선보여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0/10/22 [10:40]
 

사진=Sh수협은행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 컨텐츠를 선보였다.
 
Sh수협은행은 지난 20일, 코로나19로 대면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1社1敎 청소년 금융교육’을 대신할 언택트 금융교육 콘텐츠 ‘헤이프렌즈와 함께하는 금융교실’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선보였다.
 
유치원생(5~7세)과 초등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용돈관리’ 방법을 소개하는 이 영상은 수협은행의 캐릭터 마스코트인 아리와 아라, 라온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아이들은 물론 부모가 함께 시청하며 자연스럽게 금융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가 교육하는 ‘1사1교 금융교육’이 코로나19로 중단되면서 학생들을 위한 언택트 교육과 이를 위한 영상교재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집콕으로 지친 유치원생과 초등 저학년생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딱딱한 강의가 아닌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먼저 선보인 것”이라고 밝혔다.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금융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1사1교 자매결연 학교를 비롯한 청소년 교육 기관에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