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산업 디지털 전환 Scale-Up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0/10/28 [11:29]

신보, '산업 디지털 전환 Scale-Up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0/10/28 [11:29]
 

사진=신용보증기금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개최된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 결성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등과 함께 ‘산업 디지털 전환 Scale-Up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용보증기금, 산업통상자원부, 신한은행,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등 4개 기관이 디지털 기반 산업혁신성장을 위한 금융지원 협력 체계를 구축해 정부와 민간 공동으로 산업계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관련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보는 이번 협약에 따라 디지털 기술역량을 갖추고 산업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와 서비스를 창출하는 기업에 R&D부터 상용화까지 사업 추진 단계별 맞춤형 신용보증을 지원하는 등 포괄적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 AI 등 디지털 혁신 기술을 산업분야 전반에 접목해 산업 밸류체인을 혁신하고 한국판 뉴딜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산업 디지털 전환 생태계가 마련되었다.”며 “신보는 산업 디지털 전환 기업의 발굴과 육성을 위해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보증기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