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학교, '경기도 건축문화상' 대상 수상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0/10/28 [16:14]

한국교통대학교, '경기도 건축문화상' 대상 수상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0/10/28 [16:14]
 

사진=한국교통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건축학부 건축학전공 학생들이 지난 23일 경기도와 대한건축사협회, 경기도건축사회 등이 주최하는 경기도 건축문화상에서 대상 및 은상 등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모전 수상을 받은 학생은 한국교통대학교 건축학전공 이태빈, 김단비, 서성륜 학생이 팀(지도교수 성기문)을 이루어 대상(경기도지사상) 수상을, 오지영 학생(지도교수 강혁진)이 은상(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오는 31일까지 경기건축문화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전시로 볼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FILL and EMPTY – 채움 그리고 비움'으로 건축에 대한 우리들의 모든 상상을 공간의 배열로 재해석되는 건축적 제안이며, 미래세대에 계승될 우수한 건축물과 공간환경의 조성으로 문화공간의 창조 및 건축의 공공성을 실현하는 건축인으로서 건축문화의 질적 발전과 건축의 대중화를 도모하고, 건축계의 미래를 이끌어 갈 건축인을 발굴․양성하여, 건축계의 새로운 기운을 마련하고 건축문화를 진흥함으로써 국민의 건전한 삶의 영위와 복리향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한국교통대학교 건축학전공 전공주임인 강혁진 교수는 "대외 공모전 수상은 그간 이루어진 한국교통대 건축학부 건축학전공의 국제적 수준의 건축학교육의 결과이며, 수상한 작품들은 미래 한국 현대건축의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