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인사혁신 우수사례' 국무총리 표창 수상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0/11/10 [11:54]

한전KDN '인사혁신 우수사례' 국무총리 표창 수상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0/11/10 [11:54]
 

사진=한전KDN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이 10일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다.  
  
한전KDN의 금번 수상은 한전KDN이 장애인 고용 생태계 조성을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이루어낸 장애인 고용률 향상에 대한 평가라는데 그 의미가 크다.
 
특히, 한전KDN은 2018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체결 이후 매년 장애인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서 장애인 고용률을 초과 달성하였으며, 관련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스포츠 선수, 사내도서관 사서 등 다양한 장애인 직무 발굴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결실을 맺어왔다.
 
아울러 장애인 고용의 양적 증가뿐만 아니라 장애인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전체 근로자 대상 인식개선 교육, 장애인 직장 적응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직업생활상담 활성화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근무하는 편견 없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하여 힘쓰고 있다.
 
한전KDN은 이와 함께 사회적 취약계층 채용제도 개발, 고졸 대상 인턴십 운영 등 다양한 사회적 약자의 채용을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공공기관으로써 공정사회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사회적 약자들을 배려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국민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인사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정부의 인사혁신 성과와 노력을 전파하기위해 매년 실시하는 행사로써 전문가 사전심사, 현지실사 및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하여 우수기관을 최종 선발한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전KDN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