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HOPE with HUG」 광삼 경로당 리모델링 준공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20/11/23 [15:30]

HUG, 「HOPE with HUG」 광삼 경로당 리모델링 준공

최민경 기자 | 입력 : 2020/11/23 [15:30]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지난 20일「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광삼 경로당’의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HOPE with HUG」프로젝트는 HUG·부산시·부산건축제 간 3자 협약을 통해 추진되며,  HUG·지역 건설사의 후원과 건축가의 설계 재능 기부 등을 재원으로 사회취약계층의 주거환경 및 공공시설을 개선‧지원하는 사업이다. HUG는 작년 대비 후원금을 1억 5천만원 증액하여 올해 6개소 지원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준공한 광삼 경로당은 HUG가 재원을 후원하고 동서대학교 건축학과 표응석 교수가 설계 재능을 기부하여 한 달간 공사를 진행하였다.
 
부산광역시 수영구 소재 광삼 경로당은 1988년 준공 이후 부분적인 보수공사만 이루어져 전체적으로 내‧외부의 노후가 심각한 상태였으며, 일반 가정주택을 경로당으로 사용하고 있어 화장실과 주방 등이 어르신이 이용하기에 불편한 구조로 되어있었다.
 
이번 리모델링은 노후 경로당을 이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하고 나아가 마을 주민에게 열린 공간으로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화장실·주방 등을 전면 공사하였으며, 노후 외장재를 철거‧교체하고 높은 담을 허물어 열린 공간으로 조성함으로써 마을 주민의 사랑방으로 탈바꿈하였다. 
 
이재광 HUG 사장은 “「HOPE with HUG」프로젝트는 ‘16년 이후 지역사회 내 22개 시설의 개보수를 진행하는 등 HUG 도시재생 분야 사회공헌의 대표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HUG는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여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