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공정위 주관 '소비자중심경영' 6년 연속 인증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0/12/30 [09:55]

KGC인삼공사, 공정위 주관 '소비자중심경영' 6년 연속 인증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0/12/30 [09:55]

 사진=KGC


[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KGC인삼공사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영예를 얻었다.
 
KGC인삼공사는 30일 인증 소식을 전하면서 "2010년 최초 인증 이후 올해까지 6회 연속 인증을 받아 소비자권익 증진에 기여하고,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를 확산∙실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제품개발, 생산, 판매, 사후관리 등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생각하는지, 소비자를 위해 얼마나 노력하는지에 대해 2년 단위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KGC인삼공사는 "고객접점 직원, 가맹점사업자 및 협력업체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VOC) 기반의 맞춤형 CCM 교육 진행과 뉴스레터 및 카드뉴스, VOC 리포트 정기 발행을 통한 임직원의 소비자 지향적 마인드 제고와 고객가치를 중시하는 기업문화 조성이 6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한 이유로 본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업은 향후 2년간 표시광고법 등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는 소비자 관련 법령 위반으로 공표명령을 받은 경우 제재수준 경감, 우수기업 포상, 인증마크 사용권한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KGC인삼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