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석탄공사, ‘착한 선결제 캠페인’ 동참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1/26 [15:17]

대한석탄공사, ‘착한 선결제 캠페인’ 동참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1/01/26 [15:17]
 

유정배 사장. 사진=대한석탄공사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대한석탄공사(사장 유정배)는 26일(화) 원주 본사 및 3개 광업소(장성,도계,화순)가 ‘착한 선결제’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착한 선결제’ 캠페인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매장에 일정액을 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해, 코로나19 지속으로 위기에 처한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하는 소비자 운동이다. 
 
공사는 특히 졸업 등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급감한 지역내 화훼업체 등에 우선 선결제를 실시하며, 원주 본사 뿐만아니라 3개 광업소(장성, 도계, 화순)가 모두 참여해 선결제 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유정배 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분들의 아픔과 고통을 함께 하고자 캠페인에 동참하였다. 우리 공사는 작년부터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데 앞으로도 작은 힘을 보태겠다.“ 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지난해 강원도 소상공인 광고응원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광업소 입점업체 임대료 면제, 사회적경제 제품 상설 전시장 설치 등 지역 내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자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