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하나은행과 회원사 수출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1/04/21 [08:13]

한국무역협회, 하나은행과 회원사 수출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1/04/21 [08:13]
 

사진=한국무역협회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회원사의 수출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5월 중순부터 무역협회 회원사를 위해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회원사들 중 하나은행과 새로 외국환 거래를 하는 경우 △신용장 개설 및 인수 수수료 우대 △달러화·엔화·유로화 해외 송금시 환율우대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무역보험공사 보증서를 통한 담보대출 시 △하나은행‘위드론수출금융’ 산출보증료도 추가로 지원된다.
 
또한 연 3000만원 이상 이용 시 협회 연회비(15만원)를 지원하는 ‘KITA 멤버십카드’ 발급도 하나은행 금융혜택과 연계했다. 협회 회원사 중 새로 외국환 거래를 하는 회원사가 ‘하나 KITA 멤버십 기업카드’를 발급받을 시 △해외 송금환율 우대 △해외 송금 수수료 면제(월 3회)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하나은행과의 금융 제휴서비스 관련 문의는 5월 중순 이후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으로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KITA 멤버십카드 발급 문의는 협회 트레이드 콜센터(1566-5114)로 하면 된다.
 
무역협회 김병유 회원지원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역업계의 금융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무역협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