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식 개최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1/06/10 [16:01]

주택도시보증공사,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식 개최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1/06/10 [16:01]
 

차량 기증식.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권형택, 이하 ‘HUG’)는 10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권형택 HUG 사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및 지원기관 대표자 등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사업’은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차량을 지원하기 위하여 HUG가 2019년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작년에는 부산 소재 사회복지기관 지원을 위해 5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날 HUG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1년도 사업 추진을 위한 기부금 5억원을 전달하였으며, ’20년도 차량기증 사업의 일환으로 버스 및 승합차 등 대형 차량 13대를 부산 소재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하였다.
 
기증에 앞서 부산지역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공모 절차를 진행하였으며, 공모 결과를 반영하여 버스 및 승합차 등 대형 차량을 기증함으로써 지역사회 장애인,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HUG는 올해도 기부금 5억을 출연하고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과 협업하여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여한 부산 뇌병변 복지관 이주은 관장은 “뇌성마비 환자들은 일반 차량 이용이 쉽지 않아 이동에 어려움이 많고 단체 이동은 엄두도 낼 수 없었는데 이번 차량 기증은 뇌성마비 환자들과 가족들에게 큰 선물”이라며, “특히 어린이 차량을 지원받아 활용도가 더 높아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형택 HUG 사장은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사업이 지역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HUG는 주거복지 향상이라는 기관 고유의 역할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