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대한상공회의소와 '취업지원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2/03/11 [17:21]

동덕여대, 대한상공회의소와 '취업지원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2/03/11 [17:21]
 

업무협약식. 사진=동덕여자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동덕여자대학교(총장 김명애)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ICT분야 전문인력양성 및 취업연계프로그램지원을 위해 지난 10일 대한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4차산업 관련 인력 수요 증가로 전공자 및 비전공자의 전문성 확보와 채용연계를 통한 취업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토대로 취업활성화를 골자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IoT, AI, 스마트팩토리 등 신기술 중심의 전문기술인력 양성 및 공급을 위한 산학협력네트워킹 구축 및 운영 △채용박람회, 워크숍, 세미나 등 취업역량 지원 행사 공동 수행 및 상호지원 △학점교류가 가능한 지원체계 구축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동덕여대 학생들에게는 협약기관에서 진행되는 ICT인재양성과정교육에 100%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동시에 매월 훈련 장려금도 지급되며, 본교학생들의 전공을 배려하여 수준별 학습이 이루어져 비전공자도 부담없이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되는 교육과정 수료자는 연간 70%이상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동덕여대 이은경 사무처장이 참석하여 본교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홍보방안을 제시하고 SNS마케팅과정 신설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동덕여대 취업경력개발원 김익성 원장은 "변화하는 사업구조를 받아들이고 그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우선으로 할 것이며, 본교학생들에게 4차산업 교육의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기관과의 협약을 적극 활용하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덕여대 취업지원센터 이상섭 센터장은 "우리 대학 학생들의 질 높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공지능, 시스템 반도체, 빅데이터 분야의 진출이 반드시 필요하며 관련분야 최고의 강사진을 보유한 대한상공회의소와의 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동덕여자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