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추진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2/08/08 [13:16]

광명시,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추진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2/08/08 [13:16]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사진=광명시


[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사회적경제 기업 대상으로 ‘2022년 광명시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은 자금이 필요한 수요자가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투자를 받는 방식이다. 일반 시민 또는 국민으로부터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및 서비스의 시장성 및 소셜 비즈니스 아이템을 검증받을 수 있고, 기업 홍보‧마케팅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지원사업은 전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운영하는 중개사가 △크라우드펀딩 교육 △프로젝트 설계 1:1 컨설팅 및 랜딩 페이지 디자인 △수수료 및 홍보 등 크라우드펀딩과 관련된 일체를 지원한다. 8월 18일에는 설명회 및 기초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은 오는 26일까지 광명시 누리집 고시공고 또는 광명시 사회적경제센에서 신청서 등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 혁신과 변화를 꿈꾸는 사회적경제 조직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사회적 가치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폭넓은 시민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작년에도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6개 기업이 참여하여 목표금액의 103%를 초과 달성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