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조직개편안’ 발표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2/11/03 [16:32]

서산시, ‘조직개편안’ 발표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2/11/03 [16:32]

사진=서산시


[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충남 서산시는 민선8기 역점시책의 안정적인 추진과 획기적인 지역 발전 도모를 위해 조직개편안을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조직개편안의 골자는 미래전략담당관, 국도비전략팀, 기업유치팀 등의 신설, 원스톱허가과 명칭 변경 등과 행정 추진 동력 확보를 위한 기능‧인력 조정 및 재배치다.
 
우선, 시는 민선8기 1호 공약인 시민만족 원스톱 민원서비스 체계 확립을 위해 건축허가과를 원스톱허가과로 변경한다. 
 
각종 인허가 등의 복합 민원처리 효율을 높이고 처리 기간을 대폭 단축하겠단 의지로 보인다. 또한, 미래전략담당관을 신설해 서산공항 유치,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등 핵심사업에 힘을 싣고 도심항공교통(UAM), 수소경제 등 4차산업시대를 이끌 신산업 발굴에도 매진한다.
 
더 나아가, 기획예산담당관에 국도비전략팀을 신설해 사업비를 대폭 확보함은 물론, 기업지원과를 투자유치과로 변경 후 기업유치팀을 신설해 적극적인 기업 유치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안정적인 세수 확보와 시민 편의 제고를 위해 기존 세무과를 세정과와 징수과로 분리한다.
 
해양수산과에 어촌활력팀을 신설하고, 기존 농정과는 농업정책과로 명칭 변경 후 농촌활력팀을 신설해 보다 활력 있고 살기 좋은 농‧어촌 지역 조성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농업정책과에 농촌복지인력팀을 신설해 농촌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등 부서의 연관성을 높여 전문적인 농촌지역 정주여건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이외에도 시민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토지정보과를 토지관리과로, 맑은물관리과를 상하수도과로, 미래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 하고자 환경생태과를 기후환경대기과로 변경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조직 개편을 통해 우리 시의 방향성을 확립하고 도시 경쟁력 드높여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2월 31일까지 조직개편을 위한 관련 법규 개정 등의 절차를 마무리하고 새 단장에 나설 계획이다. EP
 
lsg@economicpost.oc.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