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2년 노인 일자리 사업 종결평가회’ 개최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2/11/16 [13:52]

광명시, ‘2022년 노인 일자리 사업 종결평가회’ 개최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2/11/16 [13:52]

종결평가회. 사진=광명시


[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광명시(시장 박승원) 노인 일자리 전담 기관인 광명시니어클럽은 지난 15일 광명시청소년재단 대공연장에서 ‘2022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종결평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일자리 참여 어르신 500여 명과 국회의원,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0시와 오후 2시로 나누어 행사가 진행되었다.
 
올 한해 일자리 사업을 종결하며, 참여자들과 함께 만들어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2022년 사업 보고 △종결평가회 영상 시청 △참여자 단합 활동 △축하공연 △경품추첨 및 사진 촬영 등이 진행되며, 참여한 어르신들이 서로 1년 동안의 기쁨과 아쉬움을 격려하고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이향금 노인 일자리 참여자 대표위원회 위원은 “노인들이 일자리를 통해 출근할 곳이 있어서 행복한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우울증을 해소하고 치매도 예방할 수 있는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은숙 광명시니어클럽 관장은 “광명시니어클럽이 작년 7월 개관 후 이른 시간 내 광명시를 대표하는 노인 일자리 전문기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까지 도와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며, “광명시 곳곳에 어르신들의 노력이 있어 행복했으며, 내년에는 더 발전하는 기관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내년에도 광명시니어클럽을 비롯한 7개 수행기관에서 35개 사업을 통해 2,500여 명에게 노인 일자리를 지원하고, GS시니어 동행 편의점 2호점 개점, 그랜샐러드 운영, 실버까페 사업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