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세종대 사회복지학과, 세종열린특강 ‘재난시대의 기부와 모금’ 성료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2/12/02 [10:34]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세종대 사회복지학과, 세종열린특강 ‘재난시대의 기부와 모금’ 성료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2/12/02 [10:34]
 

특강.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와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가 공동으로 진행한 세종열린특강 ‘재난시대의 기부와 모금’이 성공적으로 완료됐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유튜브 채널에 실시간으로 공개된 이번 강의를 통해 코로나19 대유행이라는 전 세계적인 재난 상황에서 재난 발생 초기에 한국사회의 기부와 모금은 어떻게 진행됐는가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이번 특강은 가톨릭대학교의 노연희 교수가 연사로 초청돼 진행됐다.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의 2020 기빙코리아 결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문화연구소의 2020 기부트렌드 연구의 내용을 중심으로 한국사회복지현장에서 이뤄지는 후원자 모집 등에 주는 함의를 논의했다. 해당 특강의 유튜브 영상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검색을 확인할 수 있다.   
 
학사과정인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에서는 사회복지학과와 사회복지행정학과로 특화된 교과과정을 통해 최일선 사회복지실천전문가 양성과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행정 경영 능력을 겸비한 사회복지행정 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국가자격증, 민간자격증 과정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특수대학원 석사과정인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핵심 전공인 사회복지전공 외에도 노인·보건의료복지전공, 아동청소년복지전공, 상담복지전공을 통해 보다 심화된 실천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세종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석사과정도 12월 26일부터 2023년 1월 2일까지 2023년 전기모집(3차)을 진행할 예정이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