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18일 서울캠퍼스 4층 대강의실에서 치료 및 복지기관 종사자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인 ‘아들러의 행복한 리더 되기’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재학생과 치료 및 복지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집단상담학회 회장이자 대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전종국 교수가 맡아 강연했다.
특히 집단상담의 대가이자 아들러 상담의 권위자로 알려진 전종국 교수가 실무적이면서도 현장중심의 상담 기법을 지도함으로써 지역의 관련 전문 기관 종사자들에게 교육복지 기회를 확대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2부 순서에서는 참석자들이 실제 업무상 애로 사항이나 심리상담 기법 등에 대한 질의와 응답이 이뤄졌다.
힐링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특강을 통해 기관에 종사하면서 받은 직무 스트레스와 궁금한 점들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대학에서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많이 제공해서 학업에 이어 직업적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에 기획된 프로그램은 2024학년도 1학기 입학에 관심 있는 예비지원자들과 특강에 참석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를 대학 공식 채널인 대구사이버대학교TV를 통해 중계했다.
전종국 상담심리학과 교수(입학학생처장)는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교육 치료 및 재활의 특성화 대학인 대구사이버대학교가 관련 기관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치료 및 복지기관 종사자들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신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일 경우 3학년으로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한 학기 수업료가 136만원 정도(6과목, 18학점 기준)로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1 수준이며, 국가장학금 지원 대학으로 기초생활수급대상과 소득구간(분위) 1구간부터 8구간까지의 학생은 학비 전액을 수혜받을 수 있어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다. 국가장학금 대상자가 아니라도 40여 종의 교내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출신 대학에 따라 온라인 제출도 가능하다. EP
lsg@economicpost.co.kr <저작권자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대구사이버대학교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