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쉬운 언어 사용 콘텐츠 언어가이드 제작

황채원 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09:23]

KB증권, 쉬운 언어 사용 콘텐츠 언어가이드 제작

황채원 기자 | 입력 : 2023/11/27 [09:23]

 

사진=KB증권


[
이코노믹포스트=황채원 기자] 
KB증권은 고객 눈높이에 맞춘 친화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쉬운 언어 글쓰기 가이드'를 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콘텐츠의 글쓰기 방향성과 원칙, 기존 어려운 금융용어의 대체 용어와 표현 가이드를 제공해 어렵고 추상적인 전문용어가 아닌 친절하고 신뢰감 있는 보이스앤톤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특히 리서치, 상품안내서, 오늘의 콕 등 KB증권의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여러 콘텐츠 중 어려운 금융상품과 표현을 일상적인 언어로 바꿔 진입장벽 없이 일관되게 전달되도록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예를 들어 '금리'의 경우 금리변화 추이, 금리동향 등 일반적인 금리를 설명할 때는 '금리'를 사용하고 발행어음, 환매조건부채권(RP), 종합자산관리계좌(CMA) 등 각 상품의 구체적인 실제 수익률을 설명할 때는 '약정수익률'로 대체하는 등 고객이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별로 가이드를 마련했다.

또 발행어음, CMA, 디폴트옵션 등 증권사 주요 상품들의 정의를 통일해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제공한다. 국립국어원 기준 맞춤법 및 띄어쓰기, 표기법부터 혼동하기 쉬운 외래어와 올바른 높임말 등 콘텐츠의 신뢰도를 높이고 정확하게 전달하도록 정리했다. EP

 

hcw@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황채원 취재부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