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 ‘부모는 워라밸, 자녀는 스라밸’ 초빙 강연 성료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1/09/09 [08:35]

세종사이버대 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 ‘부모는 워라밸, 자녀는 스라밸’ 초빙 강연 성료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1/09/09 [08:35]
 

초빙 강연.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아동가족학부 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소장 조규필)에서는 ‘부모는 워라밸, 자녀는 스라밸’이라는 주제로 테스트온(주)의 이주원 대표를 초빙해 지난 4일 가을학기 개강 기념 명사초청 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강연은 온택트 시대에 걸맞는 유튜브 생방송과 Zoom 랜선 참여가 동시에 이루어졌으며, 주말 아침인데도 재학생과 자녀를 둔 일반 학부모들까지 참여했다. 강의 중간에는 강사의 질문에 랜선 방청객이 함께 의견을 나누는 쌍방향 소통도 이뤄졌다. 
 
이번 강연의 키워드인 워라밸(Working & Life Balance)은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며, 스라밸(Study & Life Balance)은 공부와 삶의 균형이란 뜻으로 현대사회를 바쁘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일과 가사, 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삶의 균형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던지는 신조어다. 
 
강연자로 나선 세종사이버대학교 청소년학과 겸임교수이자 종합심리콘텐츠기업인 테스트온의 대표인 이주원 강사는 워라밸과 스라밸을 통해 가족이 함께 행복해지는 법을 소개했다. 
 
1인 다역을 하며 직업과 생활의 균형을 이루기 원하는 부모들과 공부와 생활의 균형을 맞추기 원하는 자녀들에게 균형 잡힌 삶에 대한 방향성과 방법론을 제시함으로써 강연 참여자들에게 신선한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특강을 개최한 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장 조규필 교수는 “가을학기 시작과 함께 코로나 방역으로 움추러든 재학생들에게 지혜롭고 조화로운 학업 생활을 이어가는데 유익한 강연이 되었을 것”이라며 “매달 한번은 다른 주제로 강연 기회를 마련해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을 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아동 및 가족상담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가족상담학과, 영유아 보육현장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학과, 청소년상담 및 활동, 코칭 전문가를 양성하는 청소년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를 부설로 운영하고 있어 생애주기별 연계성을 갖고 아동, 청소년, 가족 분야를 함께 공부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보육교사(2급),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청소년코칭 전문가, 학습클리닉 전문가 등 아동‧청소년 관련 다양한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갖춰져 있다. 
 
편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2022학년도 봄학기 입시모집이 12월부터 있을 예정이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채널, 네이버나 다음 검색포털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