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이경선 의원, '2023년 연세를 빛낸 자랑스러운 행정인상' 수상"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3/12/28 [17:50]

서대문구의회 "이경선 의원, '2023년 연세를 빛낸 자랑스러운 행정인상' 수상"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3/12/28 [17:50]
 

이경선 의원, 수상. 사진=서대문구의회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서대문구의회는 이경선 의원(국민의힘, 연희동)이 <2023년 연세를 빛낸 자랑스러운 행정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0년째를 맞이한 ‘연세를 빛낸 자랑스러운 행정인상’은 지난 19일, 2023 연세행정인의 밤을 맞아 자신의 전문 영역에서 국가와 사회 및 동문 간의 친화와 동창회 발전에 크게 기여 한 연세행정인을 선발, 시상하고 있다.
 
이경선 의원은 제7대부터 제8, 9대까지 주민의 선택을 받은 3선 의원으로서 지방자치 정착에 기여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연세를 빛낸 자랑스러운 행정인상>에서 공로패를 받는 영예를 안은 것이다.
 
실제 이 의원은 국회에서 국회의원 보좌관을 시작으로 정책,행정 등 모든 분야에 탄탄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왔다. 특히 20년 정치경력을 바탕으로 지역구 곳곳을 제대로 살피고, 발전 방향을 정확히 파악,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사회 문제 전체를 두루 살펴 재개발·재건축 비리 근절을 위한 방안을 찾고, 아파트 관리비 문제, 쓰레기 문제 해결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부분에 큰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북한대학원대학교 제36기 통일미래최고위 과정 이수, 전국경제인연합회 ESG 전문가,(사)한국장애인 고용안정협회 멘토 위원, 시민일보 부설 지방자치연구원 수석 정책위원 등 왕성한 대외 활동을 통해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외에도 이경선 의원은 제9대 의회 들어서는「서대문구의회 의정모니터 구성 및 운영 조례」,「서대문구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서대문구 진로진학 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등을 발의, ‘함께 행복한 도시만들기’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서대문구의회 이경선 의원은 “그동안의 의정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고, 이렇게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연세인의 한 사람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맡은 바 자리에서 늘 최선을 다하는 정치인이 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서대문구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