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교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2회 연속 선정돼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8/18 [10:20]

경인교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2회 연속 선정돼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0/08/18 [10:20]

사진=경인교육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경인교육대학교가 교육부의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2회 연속 선정됐다.

 

경인교대는 18일 교육부가 진행하는 해당 인증제도에 이 같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기관에 대해 3단계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공인 제도다.

 

교육부에 선정된 기관은 향후 3년간 인증마크가 부여되고 초··고 및 특수학교 학생들의 지로체험활동 지원을 위해 관련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꿈길에 인증기관으로 홍보된다.

 

고대혁 경인교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관내 초··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국립대학 교원양성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한다이번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2회 연속 선정을 계기로 그 기능을 더욱 강화해 관내 초··고등학생과의 교류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 밝혔다.

 

한편 경인교대는 지난해 기준 인천·경기 지역 초··36개교에 진로체험을 운영해 학생 1694명에 진로탐색 활동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