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공사, 그린수소 밸류체인 사업화 위한 공동연구 양해각서 체결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1/19 [15:37]

새만금개발공사, 그린수소 밸류체인 사업화 위한 공동연구 양해각서 체결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0/11/19 [15:37]
 

 사진=새만금개발공사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새만금개발공사(사장 강팔문)와 새만금개발청, 한국서부발전㈜, 현대자동차㈜,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차증권㈜, 엘지전자㈜, 수소에너젠㈜ (이하 ‘협력 당사자’) 는 19일 그린수소 밸류체인 사업화를 위한 공동연구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협력 당사자들은 새만금 지역의 풍부한 재생에너지 자원을 연계하여 수소를 생산·이용하는 ‘그린수소 밸류체인 사업(가칭)’을 통해 그린수소의 확대, 관련 산업 육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태양광 모듈, ESS설비 등의 사업 타당성 조사 및 실증사업을 통해 기술과 사업모델을 검증하게 되며, 궁극적으로는 ‘그린수소 밸류체인 사업’을 대규모 사업으로 확대하여 저탄소/친환경 사회에 기여하고, 관련 신산업을 통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 목적으로 한다.
 
강 사장은 “새만금이 친환경에너지의 메카, 수소경제의 거점이 되는 미래를 상상한다”며,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새만금을 대한민국 ‘그린뉴딜’의 중심으로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은 국가에너지 국가종합실증단지 및 그린수소 생산클러스터가 추진될 예정으로, 민간기업 차원의 공동연구사업과 연계된다면 큰 파급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새만금개발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