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실시간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 시스템’ 운영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3/12 [13:30]

새만금개발청, ‘실시간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 시스템’ 운영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1/03/12 [13:30]
 

사진=새만금개발청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새만금 사업에 대한 국민의 의견 수렴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오는 3월 22일부터 ‘실시간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을 통해 민원인은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도와 불만족 사유, 기타 의견 등을 핸드폰 문자로 발송된 인터넷 주소(URL)를 통해  실시간으로 직접 올릴 수 있다.
 
새만금청은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민원처리 상황을 개선하는 한편, 새만금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매월 조사에 참여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전산 추첨(무작위)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김세용 정보민원담당관은 “새만금 사업에 국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민원시스템을 지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라면서, “새만금청이 운영하는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청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새톡(민원상담)’, ‘야간 민원상담 예약’ 등 맞춤형 소통창구를 운영해 호평을 받아 왔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새만금개발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