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한국국토정보공사, 전북 빅데이터 생태계 조성 위한 MOU 체결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4/22 [16:20]

LX한국국토정보공사, 전북 빅데이터 생태계 조성 위한 MOU 체결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1/04/22 [16:20]
 

사진=LX한국국토정보공사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 LX)가 전북지역 민·관·학 14개 기관과 함께 빅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LX, 국민연금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공공·민간기업 9개 기관, 전라북도와 전주시 등 자치단체, 전북대·원광대·군산대 등 3개 기관은 22일 국민연금공단 2층 연금홀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2월 전북지역 빅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한 5개 민·관·학 연구회를 시작으로 매월 정례모임을 통해 전북형 디지털 뉴딜 사업 발굴을 위해 데이터를 활용한 지역의 신성장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이들 기관은 공공데이터 개방과 공유, 민간·학계와 교류 및 협력, 전북 AI 데이터 구축사업 참여, 전북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 추진, 빅데이터 교육 및 경진대회 실시 등에 공동 참여하게 된다.
 
LX 김정민 공간정보사업실장은 “디지털 뉴딜의 핵심은 디지털 생태계 구축이 관건”이라며 “각 기관의 강점을 활용해 공공데이터를 공유·개방하여 전북형 디지털 뉴딜 사업 발굴과 성공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국토정보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