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HACCP인증업체 대상 연장심사·기술지원 집중 실시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4/22 [17:07]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HACCP인증업체 대상 연장심사·기술지원 집중 실시

최민경 기자 | 입력 : 2021/04/22 [17:07]
 

사진=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와 함께 식중독 예방을 위해 학교급식에 식재료를 납품하는 HACCP인증업체를 대상으로 연장심사 및 기술지원을 집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HACCP인증원은 비가열식품 등 식중독 발생에 취약할 수 있는 식재료 생산업체 중 △ (연장심사) 3년내 HACCP인증 갱신 도래업체 △ (기술지원) ’20년 HACCP운영 미흡업체를 대상업체로(약 650개소) 선정하여 집중 운영한다.
  
연장심사 대상의 경우 원료·완제품 등의 적정온도관리(보관·운송시), 종사자 개인위생상태, 신규 원·부재료의 위해요소분석 및 중요관리공정(CCP) 관리 등을 집중확인하여 평가할 예정이며, 기술지원 대상은 업체 수준과 품목별 특성 등을 고려하여 위반사항에 대한 개선사례 중심의 지원으로 미흡사항 재발방지 및 HACCP시스템 전반에 대한 검증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쉽고 편한 정보제공을 통한 업체 및 종사자의 이해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식중독 예방 등 안전관리요령을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SNS채널, 문자서비스로 상시 제공할 예정이며, 식약처 및 HACCP인증원이 보유하고 있는 영상자료를 HACCP교육시 활용하거나,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교육·홍보도 강화한다.
 
조기원 원장은 “이번 선제대응을 통해 학교급식 납품 HACCP인증업체의 식품안전에 대한 수준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교급식의 식중독 예방에 기여하고, 우리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먹거리만큼은 안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ACCP심사 또는 기술지원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인증심사본부 인증총괄팀(☎043-928-0112), 기술관리팀(☎043-928-0152)으로 문의할 수 있다. 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