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한국자원봉사문화 업무협약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펼칠 것"

임동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4/23 [14:48]

KCC글라스-한국자원봉사문화 업무협약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펼칠 것"

임동현 기자 | 입력 : 2021/04/23 [14:48]

정희선 한국자원봉사문화 사무총장(왼쪽)과 김명주 KCC글라스 부장. 사진=KCC


[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KCC글라스가 23일 "사단법인 한국자원봉사문화와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KCC글라스는 지난 21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한국자원봉사문화 사무실에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KCC글라스 임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기획해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자원봉사문화는 1997년 창립된 이후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을 지속해 오고 있는 단체로 KCC글라스는 협업을 통해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갈 예정이다.
 
특히 회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기준 중 하나인 유엔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적극 동참하고자 공기정화 키트 제작과 설치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정화와 자원순환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KCC글라스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더불어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공장 발전시설 운용 등 ESG 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경영지원본부 산하에 ESG경영팀을 신설하고 정몽익 회장이 ESG 경영 전략과 세부 사항을 직접 챙기는 등 기업 전반에 걸친 ESG 경영 안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한국자원봉사문화와의 협업을 통해 임직원에게 봉사 문화를 조성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기업시민으로서 건강한 사회를 위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임동현 취재부 가지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KCC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