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4월 '증권플러스 비상장' 주식 키워드 발표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10:17]

두나무, 4월 '증권플러스 비상장' 주식 키워드 발표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1/05/07 [10:17]

 사진=두나무


[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두나무가 7일 국내 최초 비상장 주식 통합거래 지원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에서 4월 한 달간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키워드를  발표했다. 
 
이 결과 IPO 최대 기대주로 꼽히는 카카오뱅크와 크래프톤이 지난달에 이어 관심종목 추가 및 인기 조회 순위 ‘TOP 2’를 차지했다.
 
카카오뱅크는 8개월 연속 관심종목 추가 및 인기조회 1위를 기록했다.지난 15일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한국거래소에 제출하며 공식적으로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6월 안에 심사 결과가 나오면, 7월에는 코스피 시장에 상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주목받고 있다.
 
관심종목 추가 및 인기조회 2위에는 크래프톤이 올랐다. 크래프톤 역시 지난 달 초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하며 IPO 시장의 관심을 집중시켰고 4월 신작 ‘배틀그라운드:뉴스테이트’의 글로벌 사전 예약자가 1000만을 넘기며 흥행 기대를 높이기도 했다.
 
또 크래프톤 외에도 아키에이지와 달빛조각사를 개발한 엑스엘게임즈,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레드닷:프론트라인’ 개발사 온페이스게임즈, VR 게임과 미디어를 전문 제작하는 이브이알스튜디오,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인 엔에스스튜디오 등 게임 관련주들이 관심종목 및 인기 조회 순위에 대거 이름을 올렸다.
 
바이오 종목들도 강세를 보였다.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를 위탁생산하는 한국코러스, 국내 최초 반려견 치료제 신약 승인을 받은 지엔티파마가관심종목 추가 및 인기조회에서 각각 4위, 5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 외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 국내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글로벌 분자진단 전문기업 솔젠트,난치성 면역력 전문 치유 제품을 공급하는 씨티씨생명과학 등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80조원이 넘는 자금이 몰리면서 역대급 공모청약 증거금을 기록한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SKIET)는 관심종목 추가 9위, 인기조회 7위에 올랐다. 중복 청약이 가능한 마지막기회일 수 있다는점에 투자자들이 반응했다.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한 기업으로는 국내 수제맥주 업체 제주맥주,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 카카오의 생활금융플랫폼 카카오페이 등이 있다. 제주맥주와 쿠콘은 코스닥 상장을 앞뒀다는 점이 인기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카카오페이는 지난 26일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하면서 올 하반기 코스피 입성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졌다.
 
이외에도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빗썸의 운영사 빗썸코리아,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금융 앱 토스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SI업체 엘지씨엔에스,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인 현대엔지니어링, 안마의자 제조업체 바디프랜드,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이자 석유 정제 전문업체 현대오일뱅크등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두나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