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살리기 나서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9 [10:13]

조폐공사-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살리기 나서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0/10/29 [10:13]
 

사진=한국조폐공사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 www.komsco.com)가 IBK기업은행과 손잡고 중소기업 대출 및 이자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조폐공사는 29일 대전 본사에서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신(新)동반성장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기업은행은 총 60억원 규모의 ‘한국조폐공사 KOMBI 신동반성장협력대출’ 상품을 선보여 지역 중소기업을 돕게 된다.
 
대출 및 지원 대상은 조폐공사 협력업체와 대전·세종·충청 소재 중소기업으로, 연 0.5%포인트의 대출이자도 감면받게 된다.  
  
조폐공사는 지난해부터 IBK기업은행과 1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펀드를 운영해왔다. 이번 협약은 신규 대출상품을 개발해 대출 규모를 60억원으로 확대하고, 지원대상 또한 조폐공사 협력업체뿐 아니라 지역 소재 모든 중소기업으로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김영석 조폐공사 기획이사는 “중소기업과 상생 협력하고 동반성장 문화도 확산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코로나 19로 경영이 어려워진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