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포스트=유민규 기자] 12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월대비 0.2% 상승했다. 통계청이 31일 발표한 '2019년 12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12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2%, 전년동월대비 0.7% 각각 상승했다.
농산물 및 석유류 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0.7% 각각 상승했고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1.1% 각각 상승했으며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3.2% 상승, 전년동월대비 2.2% 하락했다.
전월대비 식료품·비주류음료(1.0%), 교통(0.4%), 주택·수도·전기·연료(0.2%), 가정용품·가사서비스(0.5%), 음식·숙박(0.1%), 보건(0.1%), 교육(0.1%)은 상승했고, 주류·담배, 의류·신발, 기타 상품·서비스는 변동이 없었으며, 통신(-0.1%), 오락·문화(-0.7%)는 하락했다.
상품은 전월대비 0.5%, 전년동월대비 0.8% 각각 상승했고 서비스는 전월대비 변동 없으며, 전년동월대비 0.7% 상승했다. 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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